- 제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 장애인 및 재활활동가와 함께하는 야외 재활 활동 추진
작성자 정보
- 김원주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 제 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 장애인 및 재활활동가와 함께하는 야외 재활 활동 추진 /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2일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 및 재활활동가(비장애인)와 함께하는 야외 재활 활동을 운영했다.
이날 장애인 및 재활활동가(비장애인 봉사단체) 14명은 산림복지센터에 방문해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재활 활동을 했다. 한방차 테라피, 한방 건식 족욕, 향기 테라피, 족욕제 만들기,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재활 건강 걷기 활동 등 심신안정과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장애를 가진 후 신체적인 문제로 야외 활동을 전혀 하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야외에 나와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큰 힘이 되었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중심 재활보건사업’은 장애인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을 통해 ‘야외 재활 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3층 재활보건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 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재활보건실로 사전 전화 예약(031-310-0729) 후 방문하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지역 장애인들의 지역사회 참여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김원주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