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 개최…버스정류장 안내 표기 등 제안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안양시장 학생들의 정책제안안양시 성장시키는 혁신 동력될 것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 사진1(11일 오후 3시 시청 4층 회의실) (1).jpg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 사진1(11일 오후 3시 시청 4층 회의실)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지난 11일 오후 3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5년 안양시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2025년 안양시 예산학교 운영기관인 ()안양군포과천의왕 YWCA(회장 박혜숙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제안발표에 나선 13개팀의 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총 114명의 청소년이 안양시 예산학교에 참여해 주민참여예산제도 이해 교육 및 정책 제안 워크숍 등을 통해 38개의 제안사업을 발굴했다.

이 가운데 이번 제안발표대회에서 최종 선정된 13건에 대한 발표가 이뤄졌으며시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우수상 1장려상 2제안상 9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9번 마을버스 운영(방향정보제공 사업을 제안한 신안중 2조팀(발표자 박정연)이 수상했다신안중 2조팀은 두 개의 방면(관악역중앙시장)으로 운행하고 있는 9번 마을버스에 대한 안양역 버스정류장 전광판 안내를 두 개의 방면으로 나눠 표기하도록 제안했다.

우수상은 해오름초 앞 신호체계 개선을 제안한 해오름초팀(발표자 김하연), 장려상은 창박골 배수지 앞 경사로 가로등 추가 설치를 제안한 신안중 1조팀(발표자 장하균), 호계중 근처 신호등 도보 신호시간 확대를 제안한 호계중 3조팀(발표자 박주원)으로 정해졌다.

제안상은 평촌중앙공원 작은 구급상자 설치를 제안한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팀(발표자 박예나등 9팀이 수상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참가한 청소년들을 격려하며 학생 여러분의 다양한 정책 제안이 안양시를 한 단계두 단계 성장시키는 혁신의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나 학교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제안해 실제 정책으로 반영되는 소중한 경험이 여러분들의 큰 지혜와 자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에 발표한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해 2026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2014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산학교를 진행하며 관내 청소년들에게 예산 과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또 이와 함께 참여예산 제안발표대회를 열어 제안자와 사업부서장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제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도록 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2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