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 ‘안양형 여성친화기업’ 현판식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성희롱 예방교육 필수 추진고충처리위원회·노사협의회 등 다양한 소통 체계 운영

최대호 시장 기업과 함께 성평등 지수 개선제도 개선·문화 확산 힘쓸 것

 

안양시는 12일 15시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에서 안양형 여성친화기업 현판식을 가졌다 (1).jpg

안양시는 12일 15시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에서 안양형 여성친화기업 현판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이후송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김선아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최대호 안양시장) / 사진=안양시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12일 15시 ‘2025 안양형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된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김선아)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안양형 여성친화기업은 일·생활 양립과 성평등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고적극적으로 노력하는 기업이다안양시는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인증 및 협약을 추진하고 있으며올해에는 지난달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를 포함해 11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선아 대표이사 및 임직원이후송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 등이 참석해 선정을 축하했다.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 주식회사는 온라인 성희롱 예방 교육을 필수 교육으로 추진하고여성 직원의 재생산권 보호야간·휴일 근로 제한배우자 출산휴가가족 돌봄을 위한 근로시간 단축 등을 제도화해 실질적인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노사협의회고충처리위원회와 고충수리함 등을 통해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뷰로베리타스씨피에스코리아는 수출입 기업을 위한 기능성 검사 및 인증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관으로다양한 연구와 화학 실험이 병행되는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선아 대표이사는 이번 여성친화기업 선정은 조직문화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이며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방정부와 기업이 함께 적극적으로 성평등 지수를 개선해나가고자 한다면서 여성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고남성은 가사와 돌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및 기업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지난 6월 세계경제포럼(WEF)의 ‘2025 세계 성격차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0.687점으로 전체 148개 국가 중 101위를 기록해 전세계 하위권을 기록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2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