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지역복지 전문가 위한 ‘2025 복지학교’ 추진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지역사회복지 실천을 위한 교육 진행

 

안양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으로 2025년 복지학교를 진행했다.jpg

안양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으로 2025년 복지학교를 진행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2025년 복지학교를 진행하고 지난 6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2022년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효과적인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복지학교를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복지학교는 지난 7월 23일부터 시청 4층 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65명이 참석한 가운데 3회차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시는 지난해 복지학교의 참석 위원들이 필요한 역량으로 건의한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주제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지역사회 중독 예방을 위한 동 협의체 위원의 역할(김강준 안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상담사지역사회 아동학대 예방 및 권리증진 교육(박지연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지역사회 치매파트너(류지선 동안구치매안심센터 주무관등의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지난 6일 마지막 교육에 이어 수료식이 진행됐다지난 3년간 총 83명의 위원이 수료한 가운데올해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3회차 교육을 모두 참여한 위원 49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복지학교를 수료한 한 위원은 안양시의 특성에 맞춘 교육으로 안양시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지역복지 등을 알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11월 처음 구성되어 현재 486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지역복지 전문가로 복지사각지대 발굴복지자원 발굴·연계와 더불어 200개 이상의 특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09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