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혹서기 이동노동자 생수나눔 캠페인…‘폭염 속 여유 한 모금’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4일 오후 범계역 및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생수 제공

시청 및 양구청행정복지센터이동노동자 쉼터 등 43곳에 생수 비치

 최대호 안양시장 이동 노동자의 안전한 여름안양시가 함께 하겠다

 

이동노동자 건강보호 위한 생수나눔 실시 사진1(7월 24일 평촌 문화의 거리).jpeg

이동노동자 건강보호 위한 생수나눔 실시 사진1(7월 24일 평촌 문화의 거리)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혹서기 무더위 속 현장에서 근무하는 이동노동자에게 생수를 나눠주며 격려하기 위해 7월 24일 낮 12시경 범계역 로데오 광장 및 평촌1번가 문화의 거리에서 이동노동자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7월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배달퀵서비스집배원 등 야외에서 장시간 근무하는 이동 노동자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무더위에 지친 노동자들에게 얼음 생수 400병을 무료로 제공했다.

시는 유동 인구가 많은 이 지역에서 시민들에게 노동기초상식에 대한 홍보지를 나눠주며 이동노동자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안양시노동인권센터와 경기중부비정규직센터가 주관하고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랑의 열매경기도경기도노동단체연대회의가 후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캠페인을 통해 이동노동자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동 노동자의 안전한 여름을 위해 안양시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안양시는 시청과 만안구청동안구청 로비를 비롯해 각 동 행정복지센터이동노동자 쉼터공공기관 및 협력기관 등 43곳에 생수를 비치했다시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사랑의 열매로부터 후원을 받아 총 5,000여개의 생수 물량을 확보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94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