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지역사회와 함께한 안녕한 안양의 발걸음그 의미를 돌아보다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동 V터전 자원봉사자들이 안녕한 안양 만들기 홍보에 앞서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jpg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동 V터전 자원봉사자들이 안녕한 안양 만들기 홍보에 앞서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지역사회와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이라는 목표하에 진행해 온 안녕한 안양 만들기의 일환인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2일 오전 10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내 사랑뜰에서 열린다사업 관계자민관 협력기관V터전 회장 및 코치 등 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022년부터 3년간 진행되었으며안양시와 민간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단절 해소지역 기반 돌봄 모델 구축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해왔다.

특히만안종합사회복지관안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안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등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사례관리 체계를 마련했으며V터전 자원봉사자들은 고립가구 발굴과 초기 개입의 핵심 주체로 활동하여 주민 밀착형 복지 실현에 기여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사업 경과 및 성과 보고 우수사례 발표 자유토론 등이 진행되며고립가구 지원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최대호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행정과 민간지역주민이 함께 만든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특히 컨소시엄 기관과 동V터전의 적극적인 참여는 지역 연결망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통해 포용적 복지 공동체 안양을 함께 실현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84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