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2년 연속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스마트시티상’ 수상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최대호 시장 첨단기술·행정 융합해 모두가 체감하는 더 나은 도시 미래 만들 것

 

안양시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2년 연속 스마트시티상을 수상하며 스마트도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단체사진).jpg

안양시가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에서 2년 연속 스마트시티상을 수상하며 스마트도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세계 정부·기업·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스마트도시 박람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서 2년 연속 스마트시티상을 수상하며 스마트도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18일 시에 따르면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5)’는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과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로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렸다.

안양시는 박람회 마지막 날인 17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울산광역시부산광역시와 함께 스마트시티상을 받았다.

안양시는 첨단기술을 행정에 효과적으로 접목하고지자체 주도의 모범적인 스마트도시 모델 제시지속 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력 등의 두드러진 성과로 호평받았다.

특히스마트도시통합센터를 컨트롤타워로 종합적인 도시 안전관리 체계 구축자율주행버스 운영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교통신호 제어 등 시민 체감형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스마트도시통합센터 내 홍보체험관을 두고 시민들에게 4차 산업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마트도시 개념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시민 참여 기반의 우수사례로 꼽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8일 전수식에서 이번 수상은 안양시의 정책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지속 가능한 도시혁신의 방향을 실현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첨단기술과 행정의 융합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스마트 안양을 구현하고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도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217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