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시, ‘여름철 풍수해·폭염’ 대비 철저한 대응체계 가동

작성자 정보

  • 강성현 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 개최최대호 시장 한 치의 빈틈없이 대비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3(2025년 5월1일 오후 4시 시청 8층 재난안전상황실).JPG.JPG

1일 오후 4시 시청 8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최대호 안양시장 주재로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 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여름철 풍수해와 폭염에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전 부서와 유관기관이 철저한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시는 1일 오후 4시 시청 8층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최대호 안양시장 주재로 여름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여름철 반복되는 폭우와 극심한 폭염 등 기상이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시청 29개 부서와 군부대안양소방서동안·만안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실질적인 대응방안을 공유했다.

각 부서는 풍수해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과 피해 최소화를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으며기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해 실효성 있는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데 뜻을 모았다.

시는 특히 폭염 대응에 있어 노약자와 취약계층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무더위 쉼터 운영건강 취약자 모니터링 강화 등을 추진한다.

풍수해에 대비해서는 배수로 정비침수 취약지역 점검비상연락체계 상시 유지재난폐기물 처리통신 복구침수방지 등 재난 대응 매뉴얼을 전면 재점검하고 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부서 및 기관 간 유기적인 협업을 강화하고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의 대책으로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여름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재난의 예측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타협 없이 각 부서가 책임감을 갖고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jeboanyang@gmail.com  강성현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33 / 1 페이지

안양시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